베트남 날씨는 덥고 습하답니다.

새벽에 도착한 저와 사촌은 간단히 세수만 하고 침대위에 앉아

다음 날 이동할 숙소를 검색했어요.

제가 원하는 가격선의 호텔을 찾을려고 어제 말한 어플들(호텔스콤바인, 트리바고)을 검색 후 잠자리에 들었답니다.

제 여행의 컨셉은 저가여행이자 자유여행이기에 우리나라 돈으로 4만원수준으로 숙소를 잡았어요.

(다른건 좀 더 아끼더라도 잠자리만큼은 편하게 자고 싶더라구요.)

4만원정도의 숙소는 우리나라에 있는 깔끔한 모텔정도의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우리나라의 호텔이나 모텔은 체크인 시간이 오후때이지만,

관광객이 많아서인지 12시정도엔 체크인이 가능했어요!

물론 하노이 숙소로 들어오는건 그랩 어플을 이용하였답니다.

(베트남 택시가격은 상당히 저렴하다고 생각하심 되요,그랩도 마찬가지구요)

첫번째 성요셉성당이 하노이에선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곳이라길래

그쪽으로 숙소를 잡았답니다.

성요셉성당의 위치는

 

호텔은 Royal Place Hotel 2로 잡았어요.가격대는 3~4만원 수준의 호텔이었어요.

팁을 드리자면, 숙소 예약시 사진만 보지 마시고, 밑에 리뷰등도 꼭 살피세요

외관도 다 괜찮았고, 데스크에는 매니저 여성분이 두분이 계셨어요

두분다 영어가 상당히 능통하더라구요.

짐을 풀고 베트남에 왔으니 가장 떠오르는 쌀국수를 먹어봐야겠더라구요.!

쌀국수와 넴이라는 음식입니다. 쌀국수에 풀어서 드시면 부드러워 지면서 마치 유부처럼 된답니다.

쌀국수와 넴 포함해서 2500원~3000원에 한 끼를 해결하고,

성요셉성당 근처로 이동을 하였답니다.

근처에 가보니 많은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고 있더군요!그래서 저희도 한컷 한컷 찍고

성요셉성당 내부도 살짝 구경해 보았어요.

뭔가 웅장하거나 거창하진 않았지만, 조용하게 기도하는 분위기였답니다

베트남 커피가 유명한건 다들 아시죠~!?

주위를 둘러보니 카페가 정말 많더군요..물론 앞에서 호객하시는 분들도 많고!

그 중에서 한국말로 다정하게 인사하시는분이 계셔서 거기로 들어갔답니다.

비엔나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시켜보았어요

정말 맛있더군요!

점심에 커피까지 한 저희들은 너무나도 더웠기에 숙소로 잠시 돌아와

휴식을 취했답니다.그 다음일정도 체크할겸 말이죠.

날씨가 덥고 습하기 때문에 자주 샤워를 하면 좋은데요.

베트남 가실 때 옷가지는 빨았을 때 잘 말르는 옷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가여행상 호텔에서 드라이닝을 맡기기엔 좀 그럴거 같아서..

저희는 일정 마치고 숙소로 오면 샤워하고, 샤워하면서 입었던 옷은

빨아서 말리고, 다음 일정엔 새옷을 입고 나가고 이런식으로 했답니다.

저희는 오전 + 오후 + 저녁 이렇게 3파트로 나눠서 일정을 했어요

물론 자유여행이다 보니 우리가 하고 싶은것만 골라서 하는 재미가 있었죠!

초저녁이 되가자 배도 출출해 오고 몸도 찌뿌둥 하기에

밥도 먹고 마사지도 받기로 했어요!

베트남 가서 꼭 해야하는것 중 하나인데요

바로 다른나라 레스토랑을 꼭 이용해보길 추천드립니다.

베트남 물가가 싸다보니, 현지에 있는 고급 레스토랑의 가격대도 상당히 저렴해요!

저흰 첫날은 인도 식당을 방문했답니다.

이름은 카자나 식당이었어요!

https://g.page/Khazaana1992IndianRestaurant?share

링크남겨드립니다!

탄두리 치킨과 커리요리를 상당히 잘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꼭 추천드리는집입니다!

남정네 두명이라 마사지집을 잘못 들어가서..

에스테틱 마사지를 받았는데요..무슨 뜨거운 돌을 등에 올려 놓고 하는...

제가 생각한 마사지와는 많이 달랐어요!

첫날일정은 이렇게 마무리를 했답니다.!

잠자기전 내일 갈 코스 정리와 숙소등도 꼭 점검하셔야 해요!

해외여행은 무조건 검색입니다! 끝없이 검색하세요!

 1.성요셉 성당은 꼭 가보세요!

2. 베트남 가실 땐 옷차림을 가볍게, 그리고 잘 마르는 옷으로 가져가세요!

3. 다른 나라 유명 레스토랑을 꼭 가보세요!

4. 잠자기전 그 다음날 일정이나 코스, 호텔등은 꼭 검색하세요!

5. 끈임없는 검색만이 살길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