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저가여행중 꼭 해야하는것들 중 하나인 가격대비 맛집 찾기!

맛집이 너무나도 많고, 포스팅도 많기에 우린 정보의 홍수속에서 진실을 찾는 사람처럼 찾아야 합니다.

꼼꼼하게 여러 어플이나 리뷰등을 꼭 찾아보는게 그나마 찾는데는 도움이 되더라구요.

현지리뷰도 꼭 체크하셔야합니다! 현지 음식점 찾는데는 이 어플이 쓸만하더라구요!

바로 트립어드바이저라는 어플입니다!

또한 현지 음식점들도 트립어드바이저 평점을 높게 얻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자주 봤답니다.

여기 트립어드바이저 평점대로 가보시면 실패할 확율을 줄일수가 있답니다!

실제로 저도 정말 많이 써왔고, 높은 평점을 얻은 곳은 맛도 괜찮았다는걸 느끼고 왔답니다.

( 전 저기 트립어드바이저와는 관련이 절대로 없습니다.

사용 후 알려드리는겁니다 )

아침일찍 일어나는 베트남! 그래서 저희도 덩달아 일찍 일어났는데요~

가볍게 산책이나 하면서 쪼리 슬리퍼나, 살까 해서 나가보았답니다.

역시나 아침의 베트남은 모두 뭔가 엄청 부지런하더라구요.

어제 돌아다니면서 베트남에서 만든 슬리퍼들을 보기는 했는데 영 눈에 안차고 비싸더군요.

그래서 크록스나, 아디다스등 메이커쪽도 둘러볼겸 검색하고 출발!

매장에 들어가 보니 한국 매장과 정말 똑같더군요

크록스 매장은 한국보다 잘 되어 있는 느낌이었구요...물론 가격도 똑같습니다!

대신 쪼리관련 디자인은 압도적으로 다양합니다. 한국에서 볼 수 없는 디자인들이 정말 많아요!

만약 다양한 쪼리를 구경하고 싶으시면 꼭 베트남 현지 크록스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쁜 쪼리를 하나 사고 나왔더니, 배가 출출해 지더라구요!

저가 여행의 묘미는 현지식으로 먹어보는거 아니겠습니까!?

"맛은 없겠지~?" 라는 생각이 무색할 정도로 잘 끓인 육수에 나오는 쌀국수였어요.

가격은 3만동 (한국돈으로 1500원)! 맛에 놀라고 가격에 다시한번 놀랐습니다!

가볍게 쌀국수로 먹고 숙소로 귀환!

가볍게 주위 더 둘러보고 쉬다가 오늘은 맛집을 가보고 싶어서 하노이 맛집 중 하나 인 분보남보를 가보기로 했어요.

방송에서도 여러번 나온 분보남보이기에 기대를 하고 구글 맵으로 검색하니 분보남보가 숙소하고 가깝기도 하고

위에 트립어드바이저 평점도 높더라구요..그래서 걸어서 ! 도보로 이동하니 하였습니다.

저흰 저가여행 답게 왠만한 거리는 걸어다녔어요~ 상점 구경도 하고 사람 구경도 하고 너무나도 좋더군요!

 

 

입구에서 이미 길게 늘어서 줄만 봐도 " 아! 여기가 맛집이구나" 라는 사실을 알 수가 있답니다.

비빔 쌀국수와 닭요리입니다! 비빔 쌀국수엔 땅콩과 숙주나물 그리고 소고기가 다져저서 먹기 편하게 나오구요

닭으로 된 저거 이름이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진한 국물에서 나오는 닭맛이 일품이었답니다

대신 분보남보의 비빔 쌀국수는 호불호가 좀 갈릴거 같습니다.. 너무 많은 땅콩으로 인해 본 맛에 대한 평가가

 아리송해요!

대부분 맛집들도 그렇고 합석 문화가 정말 자연스러운거 같습니다.

저희도 남자 두명이라 아무데나 끼어서 먹어도 상관없지만, 분보남보나 다른 식당들에서도 합석을 전혀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볼 수가 있더라구요. 그냥 편하게 같이 앉아서 눈인사 하고 식사하시면 되더라구요!

한국분들도 상당히 많이 보이는 분보남보였어요. 실제로 하노이에 많은 한국 관광객이 있기에 어디 길거리를 가거나

쇼핑을 가면 심심치 않게 한국말을 들을 수가 있답니다...ㅎㅎ

아침과 저녁에 쌀국수로만 채웠더니 뭔가 허전함을 느끼고 저녁은 좀 거창하게 먹어보자는 식으로

프랑스 레스토랑을 검색했어요!

 

프랑스 레스토랑 위치입니다!

입구부터 고급틱한 분위기와 친절한 직원분들! 2층으로 올라가니 역시나 좀 있어보이시는 중년분들의 모임까지

저흰 자리에 앉아서 프랑스 레스토랑의 코스요리를 시켜보았어요 물론 와인까지 함께!

 

코스 요리로 정말 잘 나오더라구요! 맛이며 플레이팅까지 완벽한 프랑스 레스토랑이었어요!

가격선을 살펴보니 1인당 80만동정도 나오더군요! (한국돈으로 4만원입니다)

아무리 컨셉이 저가여행이라도 우리가 먹는거 만큼은 제대로 먹어야겠죠~!

할건 해가면서 저가여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서 저정도의 프랑스 요리 먹을려면 얼마를 내야할 지 상상도 안가긴 하네요!

요기 한번 꼭 가보세요 추천드립니다!

요약 팁

1.베트남 크록스 매장은 쪼리를 사시는분이라면 꼭 방문해 보세요!

2. 트립어드바이저 어플을 이용해라!

3. 분보남보는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다양한 외국식당을 꼭 방문해봐라! 특히 위에 언급한 프랑스

레스토랑 정말 괜찮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